광고
광고

NFSWA재단과 TAOBAO글로벌 경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장미경 기자 | 기사입력 2020/05/17 [01:46]

NFSWA재단과 TAOBAO글로벌 경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장미경 기자 | 입력 : 2020/05/17 [01:46]

(나눔=국제언론인클럽뉴스) 김진수 기자 = NFSWA재단과 TAOBAO글로벌 경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NFSWA재단, 타오바오 글로벌 타오패션협회(?全球?????)그 외 협력사 대표 등 12명이 5 11일 일산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에 모여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

▲ 사진= NFSWA재단과 TAOBAO글로벌 경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C)

▲ 사진= NFSWA재단과 TAOBAO글로벌 경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C)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경제를 온라인 비지니스 활성화로 타개하자는데 상호협조 노력하자는 취지다.


이날 협약에는 NFSWA재단, TAOBAO 글로벌, 빛마루 방송지원센터, 한국서울화교협회, 협력 기관 대표들이 함께 참여했다. 이번 계약은 한국 회사들이 중국 진출을 위한 NFSWA재단은 진출 회사 모집을 타오바오 글로벌 타오패션협회(?全球?????)에서는 중국 방송과 판매를 하기위한 협정서를 계약하고 또한 왕홍 및 중국 진출을 위한 중소기업 지원사업 및 왕홍 대회와 중소기업 타오바오 대회를 계최 하기로 하였다 이로써 이커머스, 왕홍,1인 미디어 비지니스 등 모두 협력 진행을 하기로 했다.

타오바오 글로벌 타오패션협회(?全球?????) 용진군(???)회장은 부산대학 박사 출신으로 현제 타오바오 글로벌 타오패션협회장을 맡고 있고 한국과의 교류에 많은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계약으로 좀더 많은 중국 진출하는 회사들에 새로운 활로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로 인해 올해는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오프라인 유통 타격이 심해, 활발한 온라인 비지니스와 해외 수출 증대 등 온라인 비지니스 시장의 확대를 목표로 협력 및 협약 했다.

협약체결의 대상 비즈니스에서 1인미디어의 적극적 활성화에 대한 협의가 논의 되었다.

이에 따라 1인 미디어교육 및 왕홍대회을 통한 미디어산업을 증진하고, 파트너쉽을 형성 온라인 비즈니스 구축을 목적으로 협력을 우선하기로 했으며,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에서 1인 미디어 교육 또한 참여하여 기술적 뒷받침을 다하게 된다.

NFSWA재단은 작년에도 여의도 국회에서 중국 진출을 위한 세미나를 중소기업 200군대와 전 코르라 상해 관장과 한적이 있다. 지역경제 상권활성화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표로 올해 대만 대표부, 중국 ,두드림 스포츠재단 등을 통해 마스크 나눔기부을 한바 있다 .


NFSWA재단 이한수 이사장은 둔화된 유통 산업을 육성시키고,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함이라며, 코로나19로 침체에 빠진 경제를 회생시키는데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원본 기사 보기:국제언론인클럽(GJCNEWS)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행복한뉴스 많이 본 기사